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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 [스포츠서울] 대학생 사장님되기 프로젝트 (주)쿨앤쿨 곽상준 씨

페이지 정보

작성일11-03-20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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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츠서울] 대학생사장님되기 프로젝트<4> / 2005.6.1 <p14>

- '구매소감도 훌륭한 마케팅 도구' (주)쿨앤쿨 곽상준 씨







[대학생 창업시리즈] 이름 하나로 대박난다 [2005.06.01]







[스포츠서울] 온라인 시장은 많은 히트 상품이 탄생하는 많은 만큼 경쟁도 치열한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판매량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여기에 아이디어가 더해지면 대박 확률은 더 높아진다. 옥션에서 히트 상품을 탄생시킨 이들의 예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를 살펴본다.







◇튀어야 산다.



‘레드코코아’라는 브랜드로 남성 의류를 팔고 있는 김민씨(28)는 개그맨을 연상시키는 듯한 익살스러운 제스처와 표정으로 셀프 온라인 광고 사진을 찍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유머 트랜드에 민감한 네티즌들을 자극해 지난달 현재 한달 평균 2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친근한 이름’과 ‘신뢰’로 승부하라.



브랜드는 고객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는 것이 좋다.‘아줌마’‘아저씨’만큼 부르기 쉽고 친근한 호칭이 없다. 옥션에서도 ‘술취한 아저씨(여성 슈즈)’‘호호아줌마(유아 캐주얼)’‘금산 인삼아줌마(금산 인삼)’ 등 아줌마 아저씨 브랜드가 강세. ‘총각’‘처녀’‘아가씨’ 등도 네티즌들에게 친숙도를 높여준다. 아이디도 판매자를 기억하게 해주는 좋은 도구. 친밀하고 재치 번득이는 것으로 짓는게 유리하다.



일단 장사를 시작하면 신뢰로 단골을 확보해야 한다. 컴퓨터와 주변기기를 판매하는 장연환씨(43)는 제품 설명에 문제점과 약점도 솔직히 덧붙인다. 장씨는 “믿음을 주는데 최대한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 게시판에 글을 남겨도 답글이 없거나 과장광고를 하면 신뢰를 잃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구매 소감도 훌륭한 마케팅 도구.



댓글을 활용하라. “어제 저녁에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요. 애들도 좋아하고”, “포장도 튼튼하게 보내셨네요. 맛도 좋아요”. 호박죽, 단팥죽, 전복죽 등 9가지 종류의 죽을 판매하고 있는 곽상준씨(29)는 옥션토크에 달린 20여 개의 댓글을 모아 물품 상세 설명에 삽입했다. 실제 소비자들의 생생한 소감이라 네티즌 고객들의 신뢰도가 매우 높다.







백상현기자 shba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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