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비즈넷타임즈] 강력한 브랜드 파워 (주)쿨앤쿨 곽상준 파워셀러
페이지 정보
작성일11-03-20 11:54
본문
■ [비즈넷타임즈] 판매자가 말하는 5대 온라인 장터 강점 / 2005.3.7 <118호>
- '1천만명 회원이 장사 밑천 / 강력한 브랜드 파워' 곽상준 파워셀러
죽 전문점 열풍이 지나갔다고는 하지만 나는 아직도 하루에 1,000그릇 넘게 팔고 있다. 모두들 고개를 갸우뚱하며 도대체 어떤 곳이냐고 궁금해하겠지만, 내 가게는 온라인마켓플레이스인 옥션에 있다. 처음 인터넷에서 죽을 팔겠다고 나섰을 때 사람들은 나에게 '죽 쑨다'며 다들 말렸다.
죽을 아이템으로 정한 이유는 식품이 공산품에 비해 가격 경쟁이 덜하고, 반복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이었다. 업체를 찾아 헤매던 중 찜질방에서 파는 죽 맛에 반해 무작정 회사를 찾아갔다. 업체 사장은 망설였지만 나는 열심히 밀어붙였고 결국 온라인판매 독점권을 따낼 수 있었다. 현재까지 옥션에서 판 죽은 30만개가 넘는다.
무엇보다 옥션이라는 거대한 장터를 찾아오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수많은 거래처들은 대금 지급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는 데에 비해 옥션은 구매결정이 나면 이틀 내에 입금을 해주고 있다. 소자본 창업의 성공 포인트인 자금 회전이 원활하다는 얘기다. 결국 나는 매일 10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찾는 상점에서 직접 현금을 받고 장사를 하고 있는 것이다.
곽상준 파워셀러(옥션ID: frm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