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뉴스

NEWS

新闻

ニュース

Nyheder

Berita

COOL&COOL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확인하세요.

Stay updated with the latest news and updates from COOL&COOL.

随时了解COOL&COOL的最新新闻和动态。

COOL&COOLの最新ニュースや更新情報をチェックしましょう。

Hold dig opdateret med de seneste nyheder og opdateringer fra COOL&COOL.

Tetap terhubung dengan berita dan pembaruan terbaru dari COOL&COOL.

PR [Auction] 성공판매자 인터뷰 - 맛과 신뢰로 승부하는 식품 대행 판매 - 베스트셀러 곽상준 사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11-03-19 19:08

본문

■ [옥션 성공판매자인터뷰] 맛과 신뢰로 승부하는 식품 대행 판매 / 2004.1



 - 베스트셀러 곽상준 사장




powerseller_06.wmv_000686836.jpg



 



http://ecenter.auction.co.kr/Front/InfoCommunity/ESellerInterview_r.aspx?num=6



mms://medias.auction.co.kr/powerseller_06.wmv



 



대학교 2학년이었던 2000년 9월, 집에 있던 안 쓰는 물품들을 처리하자는 생각에 시작한 옥션. 재미삼아 중고물건을 팔아보니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낙찰되는 것을 보고, 옥션이 승산이 있는 게임이라는 판단을 세운 쿨앤쿨 곽상준 사장님.



그가 옥션을 통한 전자상거래의 사업 가능성을 느낀 것은 마술 강의 CD를 팔면서이다. 환타스틱 영화가 한창 붐이 일어났을 때라서 시기적으로 잘 맞아 떨어졌고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해서 괜찮은 사진이 나올 때까지 몇 십장이고 되풀이해서 찍었다. 그 결과 10일안에 900개를 판매하면서 소위 말하는 대박을 터트렸다. 이를 계기로 인터넷 시장에 대한 가능성과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그 후로 온통 그의 머리 속을 채운 것은 ‘어떤 아이템을 올려야 좋을까?’하는 것!



‘나’라면 살만한 물건인가?
‘나’라면 어떻게 광고를 해야 공감이 가겠는가?
‘나’라면 이 회사를 믿고 내 지갑에서 돈을 꺼내주겠는가?



이 세가지를 항상 머리속에 떠올리며 찾고 찾던 중 우연히 찜질방에서 사먹은 호박죽에 맛에 매료되어 “바로 이거다!” 단박에 상품성을 가늠해버렸다.



주변에서는 인터넷에서 죽을 사먹을 사람은 없다고 너도나도 반대했지만 그의 신념은 흔들리지 않았고 최고로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사진이 나올 때까지 몇 백장의 사진을 찍어서 광고를 만들어서 올렸다. 첫날의 결과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았지만 틈새시장을 공략할 상품이라는 믿음을 저버리지 않고 기다렸다. 결국, 매출은 기하급수적으로 급상승하면서 8주 연속 식품분야 공동경매 1위라는 기록을 세우고야 말았다.



식품이라는 카테고리가 특성상 배송이 빠르다는 점과 냉장과 냉동제품은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규정되어 있으며 공산품에 비해 맛을 본 후 맛있으면 재구매가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어 온라인에서는 굉장히 메리트가 큰 편이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영구보관이 불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계절적으로 여름이 비수기란 사실!
곽씨는 이를 대비해 오프라인도 병행을 하고 있다.



우리 주변에는 너무나 많은 상품과 아이디어가 존재하지만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상품만을 엄선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음으로써 ‘곽상준’이라는 이름만으로도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판매자가 되는 것이 그의 바램이다.